본문 바로가기
IT지식

사방넷 서비스 총정리 - 셀러들이라면 꼭 알아야할 쇼핑몰통합관리 솔루션

by 야삐미얼 2023. 7. 18.

쇼핑몰에 대한 인기가 많아지면서 많은 쇼핑몰을 이용하고 계시는 셀러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많은 쇼핑몰통합관리 솔루션 중에 사방넷이라는 서비스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방넷 서비스에 대한 기능과 장/단점을 분석해보고 가격 및 제공하고 있는 부가적인 기능들에 대해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통합관리 솔루션 사방넷 서비스

 


1. 사방넷이란?

다우기술에서 제공하고 있는 쇼핑몰통합관리 솔루션입니다.

수많은 쇼핑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툴로 여러번 반복적인 일들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편리한 솔루션이죠.

사방넷 홈페이지

 

사방넷을 통해 쇼핑몰 계정들만 등록한다면 하나의 화면에서 다수의 쇼핑몰의 상품과 주문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폭발적인 성장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이용하는 셀러들이 7000개를 넘었다고 하니 인기가 체감이 됩니다. 회원가입 시 무료로 7일동안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방넷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또한 자세한 상담과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점심시간은 문의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사방넷 고객센터 정보

 

그렇다면 제공하는 기능들은 뭐가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2. 사방넷 제공 기능

사방넷 제공 기능

 

2-1. 주기능

주로 제공하는 기능들은 셀러들이 쇼핑몰에서 반복적으로 이용해야하는 기능들입니다.

너무 많은 쇼핑몰에 반복적인 작업을 하고 계신 셀러분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기능 이름 기능 내용
쇼핑몰 상품등록 사방넷에 등록한 쇼핑몰들에 한번에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쇼핑몰 상품수정 사방넷에 등록했던 상품들을 한번에 수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쇼핑몰 주문수집 사방넷에 등록한 쇼핑몰들의 주문서를 한번에 수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쇼핑몰 송장송신 수집한 주문서를 한번에 운송장 송신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쇼핑몰 재고관리 사방넷에 등록한 상품들에 대한 재고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쇼핑몰 CS/관리 사방넷에 등록한 쇼핑몰들의 클레임과 문의/답변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2. 부가기능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보통 특정 셀러들이 원하는 기능을 담고 있으며,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이용 가능한 부가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셀러들도 많기 때문에 꼭 이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능 이름 기능 내용
재고플러스 재고관리부터 입/출고처리까지 제공하는 WMS 입니다.
API 서비스 사방넷의 주기능들을 API 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동화서비스 사방넷의 주기능들을 예약한 시간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양식개발 배송양식이나 바코드양식을 원하는 양식으로 요청하여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3. 사방넷 장점

3-1. 연동 쇼핑몰

사방넷의 첫번째 장점으로는 지원하는 쇼핑몰의 갯수가 제일 많다는 점 입니다.

약 450개 이상의 쇼핑몰이 연동 가능하여 입맛에 맞게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설마 이 쇼핑몰까지 되겠어? 라고 생각하는 쇼핑몰까지 연동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쇼핑몰이 연동이 가능한지 아래 링크에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방넷 쇼핑몰 리스트

 

 

3-2. 빠른 문의대응

두번째 장점으로 문의대응 프로세스가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상담인력이 40명 이상으로 빠른 문의처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며, 고객이 원하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을 모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에 이상이 생긴 경우 사방넷을 통해서도 공지가 되기 때문에 쇼핑몰별 빠른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3-3. 다양한 기능 제공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쇼핑몰에 물건을 등록해 판매를 하고 싶은 셀러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기능들이며, 다양한 쇼핑몰의 주문서를 한번에 수집하여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과 능률을 높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등록한 물건에 대한 문의 및 대응도 사방넷에서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통합관리라는 명칭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4.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관리

셀러 별로 필요한 기능과 원하는 부분을 요청하면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적용해주어 각 셀러에게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잘 구축된 문의대응 시스템으로 원하는 부분이나 요청들을 빠르게 업데이트해주는 것이죠.

또한 주기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이벤트 상품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사방넷 단점

많은 장점 속에서도 사방넷 단점이 있습니다.

처음엔 익숙하지 않아 사용법을 배우기 힘들다는 것이죠.

아이러니하게도 제공하는 기능이 워낙 많다보니 이것저것 헷갈리는 경우가 많고, 사용법을 익히려면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공부가 필요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은 사방넷 측에서 제공하는 도움말과 교육영상을 통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긴 합니다.

각 종 기능에 대한 도움말이 잘 구축되어 있고 교육영상을 통해 모르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지만, 그래도 기능이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쉽고 빠르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방법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방넷 공식 교육신청

 

 


5. 사방넷 이용가격

이용할 쇼핑몰 갯수와 상품수량만큼 이용가격이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상품들에 대한 가격은 약 20만원 ~ 40만원 사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방넷 주요상품 요금

 

이용할 쇼핑몰 갯수와 상품 양이 많지 않다면 더욱 싼 가격의 상품을 이용하시는게 효율적입니다. 

또한 부가적인 기능들도 월단위로 요금을 지불하면 이용하실 수 있어 자세한 요금은 아래 버튼을 통해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방넷 전체 요금 리스트

 


마무리

쇼핑몰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강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쇼핑몰이 생기면서 경쟁을 하다보니 셀러 입장에서는 하나의 쇼핑몰만 선택할 수 없는 상황이 된거죠.

여러개의 쇼핑몰을 이용하다보니 관리에 대한 작업이 늘어나게 되고, 반복적인 작업들로 인해 비효율적인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쇼핑몰통합관리 솔루션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방넷 서비스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보고 이용가격에 대해서까지 총정리하였습니다.

 

셀러분들이 어떤 솔루션을 이용할지 고민중이시라면 많은 도움 받으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